티스토리 뷰
눈 주위에 염증이 생겨 콩알처럼 부풀어 오르는 증상을 다래끼라 부르는데 보통 바이러스나 세균의 감염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다래끼는 얇은 눈꺼플에 생기기 때문에 미관상 보기에도 좋지 않아 다래끼 초기증상이 보인다면 빠르게 치료하는게 좋은데요 이번에 포스팅하는 다래끼 빨리낫는법을 참고하셔서 빠르게 치료해 보시길 바랍니다.
.
다래끼 초기증상
속 다래끼
눈꺼풀 안쪽에 생기는 속 다래끼는 눈꺼풀을 뒤집어야 염증이 보이는데 초기에는 염증이 보이지 않고 눈을 깜빡일 때마다 약간 불편함이 느껴지면서 가려우면서 눈을 누르면 약한 통증이 느껴지는데 점점 시간이 흐를 수 록 증세가 심해집니다.
콩 다래끼
콩 다래끼의 경우에는 눈을 감았을때 눈꺼풀 밑에서 콩알같은 결절이 만져지는데 속 다래끼와는 다르게 통증이나 붓는 증상은 거의 보이지 않고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치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술이 많이 마셨을 경우 염증이 퍼지면서 증상이 심해질 수 있어 미리 치료하는게 좋습니다.
[다래끼 초기증상 정리]
- 눈을 깜빡일때 불편함이 느껴진다.
- 참을 수 없는 가려움이 온다.
- 눈을 누르면 통증이 느껴진다.
- 점점 눈이 붓는다.
- 눈이 충혈되고 눈꼽이 자주 낀다.
- 눈 밑에 콩알같은 것이 만져진다.
.
다래끼 빨리낫는법
다래끼는 시간이 흐르면 자연적으로 치유되지만 하루라도 빨리 치료되는게 좋겠죠? 그래서 다래끼 빨리낫는법 몇가지를 준비해 보았으니 참고하셔서 빠르게 치료해 보시길 바래요.
온 찜질
염증으로 인해 부은 눈을 따뜻한 온 찜질을 해주면 염증이 많이 가라앉아 증세를 호전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신경을 마비시키는 냉찜질은 통증을 잠시 가라 앉힐수는 있지만 증세를 호전시키는데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 적당히 뜨거운 물에 수건을 적셔 5~10분 정도 눈위에 올려둡니다.
- 수건이 식으면 이를 반복하되 4~5번 정도가 적당합니다.
- 다래끼가 없어질 때까지 꾸준히 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 온 찜질로 인해 다래끼에서 고름이 나올 수 있는데 이때는 억지로 짜내지 않고 휴지로 살살 닦아줍니다.
- 찜질을 통해 다래끼에서 고름이 나오게되면 금세 회복된다는 신호입니다.
억지로 짜면 안됩니다.
다래끼가 염증으로 인해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고름을 짜내면 금세 낫는것은 맞는 말이지만 잘못하면 2차 감염으로 인해 염증이 더욱 커질 수 있기 때문에 억지로 짜는 것은 매우 좋지않은 행동입니다. 정 고름을 짜내고 싶다면 안과에 가면 되는데 좀 아프긴 하지만 2차 감염도 없고 확실하게 짜낼 수 있는 방법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