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술은 사회생활을 하는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하지만 너무 지나치게 마실경우 자신의 건강을 해칠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중독이 되어 주변사람을 너무 힘들게 하는데요 술을 더이상 마시고 싶지않은 당신을 위해 이번 포스팅에서는 술 끊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



술 끊는 방법


1. 술 생각이 안나도록 만들기


취미나 운동을 통해 바쁘게 지내면서 술 생각이 안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물론 운동과 취미를 하면서도 술을 마실 순 있지만 이런 취미도 없이 빈둥거리는 시간이 많을경우 술 생각이 더 나더라구요.


또한 운동을 통해 몸을 힘들게 하면 자연스럽게 술 생각도 덜 나게 되는거 같았습니다. 


따라서 일, 운동, 취미활동 등을 통해 24시간이 모자를 만큼 바쁘게 지내는게 중요한거 같습니다. 



2. 중간중간 간식을 먹기


배가 고파지면 이상하게 술 생각이 더 나는거 같습니다. 예를들면 삽겹살에 소주라든지, 치킨에 맥주처럼 말이죠. 


때문에 삼시세끼를 잘 챙겨 먹으면서 과일 등의 간식을 통해 배고픔을 없애주면 술생각이 더 안나는거 같았습니다. 배가 고파지면 술을 끊어야 겠다는 결심이 금세 무너질 수 있습니다.



3. 일주일이 중요합니다.


금주를 할땐 처음 3일이 제일 힘들다고 합니다. 이유없이 무기력하고 짜증나면서 술 생각이 간절한데요 일주일만 잘 버티신다면 그 이후로는 술 끊는 방법이 으외로 쉬워집니다. 


일주일동안 술 끊은게 아까워서라도 안먹게 되는 경우도 있지만 점점 자연스럽게 술을 멀리하게 되는거 같아요.



4. 혼자 힘들다면 도움을 받기


명심해야 할 것이 알콜중독이 가져오는 금단현상은 매우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공황장애, 불안증세, 호흡 불안정, 몸 떨림이 이런 금단현상인데요 이런 증상은 혼자서는 해결하기가 힘들어 다시 술을 마시게 되는 계기가 되곤 합니다.


때문에 술을 끊는 것을 혼자 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의사를 통해 도움을 받느면 좋습니다. 이렇게 의학적으로 도움을 받으면 술 끊는 방법이 훨씬 수월해집니다.



5. 술 친구를 멀리하기


어떻게 보면 이 부분이 정말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 만약 당신이 술을 끊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그동안 함께했던 술 친구들을 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모든 사람들에게 해당되는건 아니겠지만 대부분은 친구를 만나 술을 마시기 때문이죠. 


또한 술을 끊을려고 중대한 결심할때 비로소 여러분은 내게 진정한 친구가 누구인지 알 수 있는데요 아마도 같이 술을 마시던 술친구보단 내게 아낌없이 조언하고 쓴소리를 하던 친구들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



술을 끊으면 알수있는 것들 


1. 술에 취하는 것만이 재밌는게 아니다.


보통 술을 끊기 힘든사람들은 주말이 제일 고비 입니다. '주말에 딱 한잔만 마셔야지' 이러다가 보면 계속해서 술을 마시게 되고, 또한 주말에 스트레스도 풀고 즐겁게 놀기 위해 술을 마시지만 사실은 술때문에 안 좋은 일들이 생겨났다는걸 깨닫게 된다면 더이상 술을 마시는게 재밌어 지진 않을겁니다. 



2. 자기 자신을 알게 됩니다.


술을 마시는게 내가 좋아하는고 재밌어 하는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예상치도 못했던 것을 좋아하고 재밌어 할 수 있습니다. 단지 당신은 그것을 모를 뿐이죠.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